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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조선일보] [헬스조선] '골든 홀리데이' 설 명절 잘 보내려면

 '골든 홀리데이' 설 명절  잘보내려면

 

길게는 9일까지 쉴 수 있어 ‘골든 홀리데이'라 불리우는 올 설명절. 직장인들에겐 일년에 몇 번 되지 않는 황금같은 휴식기간이지만 휴식이 길어진다고 해서 무조건 좋은 것은 아니다. 긴 휴식 동안 생활리듬이 흐트러져 오히려 신체 컨디션이 저하되는 경우가 적지 않기 때문이다. 길어진 만큼 더욱 더 건강에 신경써야 할 올 설명절, 명절 건강히 보내는 법에 대해 알아본다.  

 

▶ 전 부칠 땐 푹신한 방석 깔고 벽에 기대서


▶ 화투놀이도 적당한 휴식 취하면서


▶ 음식 먹은 후엔 입안 수시로 행궈내야


▶ 운전할 땐 스트레칭 해주고 운전석 각도를 지켜야

 

/도움말=채유식 나은병원 원장, 황성식 미소드림치과 원장
/헬스조선 편집팀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Tip) 설 연휴 피로 해소를 위한 10계명

1) 연휴 중에도 평상시 기상시간을 지킨다. 지나친 수면은 오히려 피로를 가중시킨다.
2) 연휴 마지막 날에는 평소보다 1~2시간 먼저 잠자리에 들어 숙면을 취하도록 한다. 충분한 수면만이 연휴 피로를 해소하는 유일한 방법이다.
3) 단시간에 피로를 풀기 위해 드링크나 커피·홍차와 같은 카페인 음료를 마셔서는 안 된다. 비타민 C가 많이 함유된 감잎차나 솔잎차를 마셔 머리를 맑게 해주는 게 좋다.
4) 과음으로 위장에 문제가 생긴 사람은 출근 후 며칠 동안 술을 삼간다.
5) 연휴 동안 과음·과식으로 몸무게가 불어났거나 소화기능에 장애가 생긴 사람은 당분간 동물성 지방질이나 당분이 많은 음식을 멀리한다.
6) 출근하는 날 아침에는 가벼운 맨손체조를 하고 직장에서도 2~3시간마다 스트레칭을 해 긴장된 근육을 풀어준다.
7) 피로로 인한 업무과정의 실수를 예방하기 위해 중요한 일은 잠시 뒤로 미뤄두는 게 좋다.
8) 점심식사 후 햇볕을 쬐면서 산책하는 것도 피로회복에 도움이 된다.
9) 밝은 곡조의 음악은 엔도르핀이라는 면역강화 호르몬 분비를 촉진해 두뇌활동을 돕는다. 친구들과의 대화도 스트레스를 푸는 데 좋다.
10) 하루에 한두 번씩 복식호흡을 꾸준하게 해 명절기간 동안 지친 피로를 해소한다.


[전문가 칼럼] 잇몸뼈 튼튼하면 임플란트도 탄탄 - 황성식 박사
허리.어깨 펴고 운전 ... 자주 스트레칭을 ~ 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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등록자미소드림

등록일2008-02-05

조회수1,660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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