95% 소개 환자입니다.
“ 고객님께서는 무엇 때문에 임플란트 수술에 실패하셨나요? ”
첫 번째. 임플란트 임상경험이 부족한 의료진에게 시술받아서?
두 번째. 증명되지 않은 저가 제품 때문에?
세 번째. 환자분의 부주의 및 관리 소홀로 인해서?
최근 인구 고령화와 치과 임플란트 건강보험 적용 등으로 임플란트 시장은 노년층을 중심으로 확대되고 있으나,
고정체 탈락, 염증 발생 등 임플란트 시술에 실패하거나 신경 손상 등으로 장애 진단을 받는 경우도 있어 소비자들의 주의가 요구된다.
*2014년부터 2016년까지 최근 3년간 한국소비자원에 접수된 치과 관련 피해 구제 사건은 총 362건이고,
그중 임플란트 관련 사건이 96건(26.5%)으로 가장 많음
한국소비자원(원장 한견표)이 2014년부터 2016년까지 최근 3년간 한국 소비자원에 접수된 임플란트 시술 관련
피해 구제 사건(96건)을 분석한 결과, ‘60대’가 34.4%(33건)으로 가장 많았고, ‘70대’와 ’80’대도 각각
17.7%(17건), 2.1%(2건)로 ’60대 이상’이 54.2%(52건)로 나타났다. 분쟁유형으로는
부작용 발생이 91.7%(88건)를 차지하였고, 진료계약 중도해지 등 시술비 관련이 8.3%(8건)로 나타났다.
한국소비자원 출처
부작용(88건) 유형은 보철물이 제대로 맞물리지 않는 '교합 이상’ 23.9%(21건), ‘고정체 탈락·제거’ 21.6%(19건),
‘신경 손상’ 15.9%(14건), ‘임플란트 주위염’ 11.4%(10건)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.
한국소비자원 출처
과거 소비자보호원에서 조사한 결과(2017년 4월)에서,
"임플란트 수술을 받은 10명 중 4명꼴로 부작용으로 시술 중단."이라고 합니다.
이는 임플란트 실패 사례가 늘어가고 있다는 것을 증명해 줍니다.
실제로 미소드림치과를 찾아주시는 재수술 환자의 경우
본인의 부주의보다는 미숙한 수술에 의해 고통받는 분들이 대부분이었으며,
그 재수술을 하는 의료진의 입장에서 처음부터 잘했으면 하는 아쉬운 마음이 듭니다.
임플란트 수술에 실패하신 분도
타 병원에서 수술을 어려워해 거절당하신 분도
포기하지 마시고 미소드림치과의 문을 두드리세요.
오복(五福)의 하나인 건강한 치아로
식사의 즐거움을 찾으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!
2009년 사고로 치아를 상실하신 여성분이 내원하셨습니다. 당시 저희 병원을 포함한 여러 병원을 상담 후
저희 미소드림치과 대신 3차 의료기관을 선택하셨던 분입니다. 그 후 안타깝게도 많은 비용을 지불하고도
치조골 이식을 2번이나 실패 후 2010년 저희 병원을 다시 찾으신 분입니다.
그 당시 원장님께서 재수술을 하실지 많이 망설이셨지만 환자분이 앞쪽에 치아 하나라도 심어달라
간곡히 부탁을 하셨기에 재수술을 시행하게 되었습니다. 힘든 2번의 치조골 이식으로 결국 성공하였고
그 후 좌측 치아도 임플란트를 하셨으며 다행히도 2022년 현재까지 잘 사용 중입니다.